광고
광고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그린뉴딜 환경 포럼’ 열어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12:01]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그린뉴딜 환경 포럼’ 열어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6/17 [12:01]

▲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그린뉴딜 환경 포럼’(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16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시 경제인연합회(회장 곽경국) 주관으로그린뉴딜 환경 포럼을 열었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 행사는 시가 제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도 주관 ‘2021년 제5회 경기도 환경대상에서 기관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함에 따라 연합회에서도 우리그린 그린뉴딜, 구리정책에 적극 동참하고자 2021년 제1회 월례 회의를 열었다.

 

이번 포럼에는 연합회 회원 40여 명과 안승남 시장 등이 참여했으며 기후위기에 대한 고민과 함께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 50% 감축이란 시 정책에 따라 연합회 회원들은 구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에 조합원으로 가입하겠다는 의지를 표하며 태양광을 통한 친환경에너지 생산에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시 그린뉴딜 정책과 발맞춰 친환경에너지와 녹색경제로 일자리 복지가 튼튼한 명품도시 구현에 연합회가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짐하며 1회용품 사용 절감을 위해 개인 텀블러와 장바구니, 손수건 등‘3가지 가지고 다니기실천과 탄소 저감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식물인 케나프 씨앗을 구매해 친환경사업 단체와 나눔을 약속했다.

 

안 시장은 경기주택도시공사 유치로 한강변 스마트도시 개발사업, 사노동 E-커머스 혁신물류단지 조성사업 등 그린뉴딜에 걸맞는 스마트도시 건설에 순풍을 달게 될 것이라며연합회가 그린뉴딜 구리시 건설에 큰 역할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