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경기주택도시공사” 유치 확정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5/28 [10:10]

구리시, “경기주택도시공사” 유치 확정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5/28 [10:10]

▲ 구리시청 전경(사진제공=경기북도일보DB)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27일 도 산하 경기주택도시공사유치가 확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도 중앙에 위치한 수도권 접경지의 지리적 입지요건과 사통팔달 연결된 교통망 구축을 강조하고 한강변 스마트도시 개발사업. E-커머스 혁신물류단지 조성사업 등 도시공사와 연계할 수 있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의 구체적인 플랜과 최적의 도시공사 입지 대상지를 제시한 결과 유치 확정이라는 결과를 얻어냈다.

 

또한 각급 기간단체, 시민들의 경기주택도시공사 유치 홍보 챌린지와 캠페인으로 시민들의 응원과 윤호중 의원의 지원이 큰 역할을 했다.

 

시에 따르면, 앞으로 도시공사 신사옥이 들어설 토평동 부지는 지난 2005년 윤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한국토지공사를 상대로 토평지구에 대한 부당이득의 공적 환수를 요구해 환수해낸 부지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경기주택도시공사 유치를 위해 노력해 주신 여러 공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 경기주택도시공사가 더욱 신속히 이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시는 향후 시장 직속 TF팀을 구성하고 해당 부지에 대한 행정 절차를 이행 등 도시공사 이전에 필요한 준비 등 사전 속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도시공사 이전이 완료되면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은 물론 년간 법인지방소득세 수입이 100억원이 증가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예상된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