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신나는 몸놀이터’ 10개소 연말까지 조성 완료 목표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10:16]

구리시, ‘신나는 몸놀이터’ 10개소 연말까지 조성 완료 목표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5/06 [10:16]

▲ 검배근린공원 내 ‘신나는 몸놀이터’ 현장 점검(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지난 2018년부터 조성해온 신나는 몸놀이터’10개소를 연내 조기에 조성 완료 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올해는 덕고개 어린이공원, 한양수자인, 장자호수공원까지 총 3개소의 몸놀이터를 조성으로 총 10개소의 몸놀이터가 조성된다.

 

민선 7기 공약 사업인 신나는 몸놀이터사업은 기존의 획일화된 놀이터를 모험심과 창의력을 기르며 뛰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놀이공간으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3년까지 10개소 조성을 목표로 추진해 왔다.

 

그동안 시는 2018년 부양공원 2019년 갈매 중앙공원과 인창 중앙공원 2020년 새말, 새싹, 금호, 검배공원 등 7개소에 몸놀이터를 조성했다.

 

특히 총사업비 2억 원(도비 1억 원 포함)을 투입하는 덕고개공원은 주민, 학부모,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한 설문조사에서 제시된 유아용 놀이시설과 그네 설치 등의 의견을 설계 내역에 적극 반영했으며, 공사는 5월 착공을 시작으로 올해 8월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놀이터를 이용하고 있는 지역 어린이가 원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놀이터의 구조, 시설물, 지형 등을 새로 구성해 창의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며, 어린이와 학부모의 많은 사랑과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수택동 한양수자인아파트 인근 몸놀이터는 5월에, 장자호수생태공원 내 몸놀이터는 6월 중 각각 조성될 계획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