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소상공인과 협력 도심지 ‘공유주차’ 활짝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4/20 [10:41]

구리시, 소상공인과 협력 도심지 ‘공유주차’ 활짝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4/20 [10:41]

▲ 구리시,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현판식 (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19일 구리시 검배로 69에 위치한 옥화식당(대표 허옥화 외 1)에서 안승남 시장, 김형수 시의회 의장, 임연옥 부의장, 박석윤 운영위원장, 장승희 의원, 옥화식당 전진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설주차장 주민 개방을 위한 공유주차장 시설개선 지원사업(1)을 완료하고 공유주차장 운영 현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서 추진하는 공유주차장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도심지 주차난 해소와 골목길 소방차량 통행로 확보 등을 위해 부설주차장을 주민에게 개방 할 경우 지원기준(5년 이상 약정, 주차면 5면 이상 공유 등)에 따라 주차선 도색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를 위해 시는 주차장 시설개선 지원 기준 마련 등 참여 활성화를 위한 관련 조례를 정비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사업 최초 참여자인 옥화식당의 기존 주차선을 제거한 후 재도색해 기존 주차면을 22면에서 24면으로 변경했고 차량 멈춤턱을 설치해 주차 편리와 안전을 도모했다.

 

앞으로 옥화식당은 식당 영업시간을 고려해 부설주차장 24면을 23시부터 다음날 11시까지 시민에게 무료 개방한다.

 

안 시장은 앞으로도 도심지 주차난 해소와 골목길 소방차량 통행로 확보 등을 위해 건물 부설주차장을 일반 시민에게 제공하도록 하는 공유주차 사업에 온 시민과 함께 역량을 집중해 교통복지 실현과 교통안전 도시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드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