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소방서,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긴급대응상태 이상무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4:30]

구리소방서,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긴급대응상태 이상무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4/14 [14:30]

▲ 구리소방서, 백신예방접종센터 합동 소방훈련(사진제공=구리소방서)


경기 구리소방서
(서장 김전수)가 이달 15일 개소 예정인 관내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센터에 대한 긴급대응 사전 준비를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그간 서는 구급대원 중 희망자에 한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완료했으며, 접종센터를 대상으로 합동소방특별조사를 하고 동시에 관계인들을 대상으로 119소방안전멘토링 등 안전교육을 하는 등 잠재적인 위험요소 완화와 회피를 위한 맞춤형 예방대책을 중점적으로 했다.

 

또한 이번 4월 조직 개편 시 소방서 코로나19 담당자 정원 1명을 증원하고, 시에서 주관하는 모의훈련에도 참가하는 등 유사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대비활동도 했다.

 

특히 14일에는 백신예방접종 센터를 대상으로 시청, 보건소, 경찰서 등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 통보연락(화재 발견·전파), 초기대응(초기소화·방호 안전조치), 피난(비상구·피난동선), 소방관 인명검색·화재진압, 연소확대 방지 활동, 구조·구급활동, 백신접종 물품 안전 반출 등 실제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해 무각본 합동소방훈련으로 진행했다.

 

김전수 서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백신예방접종을 차질없이 받을 수 있도록 그동안 모든 역량을 결집해 긴급대응·대비태세 확립에 총력을 기울였다.”“15일부터는 예방접종센터에 구급력을 배치해 유사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