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파주시의회 한양수 의원, ‘재활용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발의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09:58]

파주시의회 한양수 의원, ‘재활용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발의

최규숙기자 | 입력 : 2019/12/02 [09:58]

▲ 파주시의회 한양수 의원 (사진제공=파주시의회)  

 

경기 파주시의회가 2일 한양수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재활용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5일 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되고, 오는 5일 제21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재활용센터의 설치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폐기물의 발생을 억제하고 재사용 가능한 자원의 효율적 이용에 기여하고자 제정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재활용품의 수집·판매, 재활용 촉진을 위한 전시·홍보·교육 기능을 수행할 재활용센터 설치·운영 재활용센터의 운영에 대한 사업계획 심의 및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파주시 재활용센터 운영위원회 구성 재활용센터를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한 재활용센터 지정 및 위탁 운영 수탁자에 대한 지원 및 지도·감독 등이다.

 

한 의원은 자원의 효율적인 이용과 폐기물의 발생억제 및 재활용을 촉진해 자원의 절약과 환경을 보전하고자 본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제정 취지를 설명했다.

최규숙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파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