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 중국 국무원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대표단 방문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11/29 [14:18]

포천시, 중국 국무원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대표단 방문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11/29 [14:18]

▲ 포천시, 중국 국무원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대표단 간담회(사진제공=포천시청)    

 

경기 포천시는 29일 중국 국무원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대표단이 중한 협력사업 논의 및 투자환경 모색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진행된 회견 자리에는 중국 국무원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추이린 국제협력센터 부차장을 비롯한 대표단 일행 7명과 박윤국 시장, 조용춘 시의회 의장, 관내기업인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중국 최고 국가행정기관인 국무원 산하의 정부 기구로, 경제발전 전략과 5개년계획 등 단기 및 중장기 계획을 입안하고 거시경제를 관리하는 등 중국 경제의 조타수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추이린 부차장은 사드 문제 발생 이후 침체된 한중 양국의 관계가 오늘과 같은 지속적인 대화와 만남을 통해 하루 빨리 회복되고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뜻을 전했다.

 

박 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포천시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수도권 북부에 위치한 포천시의 지리적 이점 및 투자환경, 미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설명했다. 박 시장은 이번 만남이 향후 중국 정부와 교류하고 협력하는 데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포천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