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김신근 기자 | 기사입력 2019/06/12 [17:30]

양주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김신근 기자 | 입력 : 2019/06/12 [17:30]

▲ (사진=양주시)     © 김신근 기자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저출산 극복과 인구정책 추진을 위해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는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 7월 10일까지 ‘2019 양주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례, ② 결혼․ 출산․ 보육 등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지원 확대를 위한 방안, ③ 일․ 가정 양립 환경 개선을 위한 방안, ④ 정주여건 개선 및 유동인구 늘리기 시책, ⑤ 기타 양주시 인구정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등이다.
 
참여대상은 양주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관내에 소재지를 둔 사업장(공공기관, 기업체, 학교 등)의 소속 직원, 재학생 등으로 이메일(cnrrr@korea.kr)과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방문을 통해 1인당 2건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정책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8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창안등급에 따라 최우수(1명) 60만원, 우수(2명) 30만원, 장려(3명) 20만원, 창안등급 미부여(4명) 5만원 등 10명에게 총 2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인구감소 문제가 위기에 달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희대학교를 졸업 했으며 ROTC 24기 포병 임관. 2007~2016년까지 정부 보조사업으로 대한민국 농업정책을 이끌었습니다.
2016~ 후반기부터 화성저널 편집국장을 해오다 뜻이 있어 경기북도일보에 합류하였습니다. 정론직필. 지역 언론문화 창달에 조그만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사제보/ 정정보도 요청 010-7305-3264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