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립수목원, ‘한반도 수목지(Ⅱ)’ 발간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6/04 [13:36]

국립수목원, ‘한반도 수목지(Ⅱ)’ 발간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6/04 [13:36]

▲ 한반도 수목지(Ⅱ) 표지./경기북도일보(사진=국립수목원)     © GNNet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4, 한반도 자생 수목에 대한 기재, 분포정보, 생육환경 정보 등을 포함한 한반도 수목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되는 한반도 수목지()’에는 병조희풀, 가시딸기, 산분꽃나무 등 자생수목 25종에 대한 상세한 기재, 분류학적 논의, 자생지 분포, 형태학적 특성, 형태형질 도해, 화분학적 특성, 세포학적 특성, 생육환경 특성, 용도 등 주요 국가 수목유전자원의 관리를 위한 종합적인 정보가 포함돼 있다.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선진국에서는 자국의 식물자원의 보전과 활용을 위하여 정부차원의 장기사업을 통해 국가 식물지 및 수목지를 발간했으며, 중국과 일본을 포함한 동아시아 국가들은 이미 오래전에 식물지를 완성했다.

 

이에, 국립수목원에서는 2015년부터 한반도 수목에 대한 형질 특징과 변이 양상을 분석하고, 주요 식별형질을 파악하여 분류체계 재정립 및 산림자원활용을 위한 한반도 수목지 발간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본 책자는 연구 결과의 일환이며, 국립수목원 누리집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