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2차 모집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09:56]

경기도,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2차 모집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5/15 [09:56]

▲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청)     ©GNNet

 

경기도가 15,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2019년도 2차 사업에 참여할 구직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선 7기에 처음 도입된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공공·공익 분야 일 배움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역량을 배양해 민간 일자리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번 2차 사업에서는 공공기관·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마을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자리 68개와, 1차 모집 시 결원 직무 15개 등 총 83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중위소득 100%이하 또는 취업취약계층(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여성가장 등)인 도민으로, 대학()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다.

 

참여 구직자들은 올해 6월부터 직무에 맞는 직업훈련과 진로적성 교육 커리큘럼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기관·단체에서 최장 10개월 간 근무를 통해 직무역량과 경력을 쌓게 된다.

 

급여는 도 생활임금 수준(시급 1만원)으로, 근무 기간 동안 4대 보험이 적용된다.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응시료 및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수강료도 지원한다.

 

아울러 인턴 매니저의 도움을 받아 전문적인 취업코칭과 수시 일자리 정보 제공 등 밀착관리를 받아 민간 취업연계를 도모하게 된다.

.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