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광한 남양주시장, 최문순 강원 도지사와 면담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6:01]

조광한 남양주시장, 최문순 강원 도지사와 면담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4/15 [16:01]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철도·도로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최문순 강원 도지사와 면담을 했다./경기북도일보(사진=남양주시청)     © GNNet



경기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은 15일 시의 철도 및 도로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만났다.

 

이날 조 시장은 강원도청을 방문해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경춘선 분당선 직결연결과 제2경춘 국도 주변 도로망 확장 사업 등을 협의했다.

 

조 시장은 현재 남양주 시민들은 강남권 등 도심권 출·퇴근 수요가 상당한 반면, 강변북로 정체 및 강남권 직결전철 노선이 없어 교통복지의 기본권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기에, 시민들의 교통기본권 확보를 위해 경춘분당선 직결운행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경춘분당선 직결운행은 단순히 시 광역교통망 확충 차원이 아닌 경기도청(수원)과 강원도청(춘천)을 한 라인으로 연결하는 상징적 의미가 크다면서 경춘분당선 직결운행을 위해 강원도가 함께 공감대를 형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조 시장은 현재 계획 중인 제2경춘국도가 금남IC(화도읍)로 연결될 경우 기존 국도의 교통난이 더욱 악화될 것이 분명하므로, 사업 추진 시 연결부분 주변의 우회도로 개선이 필수적으로 병행될 수 있도록 강원도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최문순 도지사는 남양주시의 철도·도로 교통문제에 대해서 강원도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양 기관이 Win-Win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