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장애인복지카드 one-stop 배송서비스 시행’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17:09]

남양주시, ‘장애인복지카드 one-stop 배송서비스 시행’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01/11 [17:09]

▲ 남양주시청.(사진=이건구기자)     © GNN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올해부터 한 번의 방문으로 장애인등록증(이하 장애인복지카드)을 등기로 받아볼 수 있는 개별우편 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그간 장애인복지카드 발급 및 수령을 위해 해당 읍면동을 2회 방문하던 절차를 배송서비스를 통해 1회 방문으로 간소화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에게 편의를 개선하게 됐다.

 

임정임 장애인복지과장은 “‘당신을 거치는 사람은 누구나 행복해져서 떠나게 하라.’는 마더 테레사의 명언을 실천으로 옮겨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등 소통의 따뜻한 통합복지 구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등록증 개별 우편배송 서비스는 남양주시가 충청지방우정청과 협약하여 희망하는 주소지에서 수령할 수 있는 개별 우편배송으로 시스템을 간소화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