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연수원, 개원 6주년 기념 미래교육 포럼..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1/07 [14:14]

경기도교육연수원, 개원 6주년 기념 미래교육 포럼..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1/07 [14:14]

 

▲ 경기도교육연수원 개원 6주년 기념 미래교육 포럼.(사진=경기도교육청)    © GNNet

 

경기도교육연수원은 개원 6주년을 맞아 6,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미래교육을 어떻게 디자인 할 것인가?’를 주제로 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은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을 위해 학생교육과 교원의 역량에 대한 성찰하는 자리로 도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치다타츠루 교수의 특강과 교육공감토크가 진행돼, 학생이 행복한 미래교육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타츠루 교수는 미래사회에 대비한 교육설계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학생들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경험해 미래사회에 스스로 대처하도록 힘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하나의 길만 선택해야 하는 교육의 획일화, 표준화, 등급화를 경계했다.

 

도교육연수원 이범희 원장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는 '가르치기'보다는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연수원도 교원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교육연수원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