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28,790
오늘: 3,116
어제: 6,20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홍보 뮤직비디오 ‘돌다리 연가’ 공개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 기여로 시 브랜드상승 제고

손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8/01/09 [09:17]

구리시, 홍보 뮤직비디오 ‘돌다리 연가’ 공개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 기여로 시 브랜드상승 제고

손지훈기자 | 입력 : 2018/01/09 [09:17]

구리시(시장 백경현)홍보대사인 인디밴드알에스프레소가 홍보송 돌다리연가를 담은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대외적으로 시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 돌다리연가 뮤직비디오 속 구리전통시장 (사진=구리시청)     © GNN


시는 최근들어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활용이 보편화되고 멀티미디어를 통한 정보접근이 증가하는 등 기존의 홍보환경이 변화하고 있어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방안으로 구리시 홍보송 및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시민들이 SNS 또는 유튜브 등을 통해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구리시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뮤직비디오로 제작된돌다리 연가는 청정환경 녹색도시를 배경으로 직접적인 시정 홍보곡에서 벗어나 누구나 처음 듣고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중독성 있는 소절로 구성했다. 뮤직비디오 촬영지는 동구릉, 장자호수공원, 구리전통시장, 구리타워, 구리아트홀 등 구리시에 있는 다양한 명소들을 아름다운 모습으로 재해석하여 담았다.

 

이 곡을 연주하는알에스프레소밴드는 지난 2011‘RS’라는 팀으로 데뷔하여 2012년에 미니앨범 'Something New' 3곡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이후‘RSpresso’로 재탄생하였고, 국제적으로도 일본 cozee 레코드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팀으로 초대되어 투어를 진행할 만큼 실력 있는 인디밴드이다.

 

멤버 구성은 하타 슈지(기타), 모정길(보컬), 김비오(드럼/퍼커션) 3인조로써 특히 하타 슈지는 아시아 최초로 국내대학 음악학 박사를 취득한 재즈기타리스트이며 한국 부인과 결혼하여 구리에 28년째 거주하고 있는 구리시민이다.

 

백경현 시장은지금은 모두 복개되어 돌다리 모습은 없지만 교문동에서 구리시장 쪽으로 흐르는 큰 개울이 있었고, 여기에 작은 징검다리가 놓여 있었는데 이것이 돌다리가 된 사연이 전해오고 있다현재 이곳에는 오는 2021년 준공 목표로인창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고 이 사업이 완료되면 예전의 돌다리가 현대적 디자인이 가미된 또 하나의 명소로 탈바꿈하여 구리시 상권 중심이자 미래 성장의 랜드마크로서 도시 브랜드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진정성과 함께 신중하고 공정한 보도로,모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 시키는
발빠른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손지훈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425-818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구리시,돌다리연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