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28,657
오늘: 2,983
어제: 6,20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서,전국 최초 골목길 CPTED 도입 ‘폴리스트라이’ 설치

경찰-지자체 협업, 골목길 범죄예방 환경개선 추진

손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8/01/05 [09:52]

남양주서,전국 최초 골목길 CPTED 도입 ‘폴리스트라이’ 설치

경찰-지자체 협업, 골목길 범죄예방 환경개선 추진

손지훈기자 | 입력 : 2018/01/05 [09:52]

남양주경찰서(서장 곽영진)는 5일 공동체치안 활성화로 어린이·여성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범죄에 취약한골목길 30개소를 선정하여 전국 최초로 폴리스트라이’ (police+try)를 부착했다고 밝혔다.

 

▲ 폴리스트라이를 부착 하고 있는 관계자들 (사진=남양주경찰서)     © GNN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과 시청 경관디자인팀 협업으로 환경개선을 통한 범죄예방을 위해 금곡·와부·호평동 관내 취약지역 골목길을 분석, 도로명 주소 상단에 주·야간 시인성이 뛰어난 아크릴 제질 폴리스트라이’ 30개소를 설치했다.

 

폴리스트라이란 경찰의 의미와 노력과 삼각형이라는 영단어의 합성어로 경찰, 지자체, 주민 등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 협업을 한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위치 선정에는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정하였으며 건물에 부착되어 있는 도로명 주소위에 부착하여 현재 위치를 신속히 알 수 있는 역할을 하며 주민이 전국 어디에 가더라도 기존에 설치된 도로명 주소를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로명 주소 학습효과도 기대된다.

 

폴리스트라이 부착에 참석한 시청 경관디자인팀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어린이·여성의 안전에 앞장서는 경찰의 노력에 감사하고, 앞으로 지자체와 경찰이 함께 협업하여 범죄예방에 힘쓴다면 더욱 더 안전한 남양주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곽영진 남양주경찰서장은 환경개선 셉테드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지역주민들의 불안요소를 없애고 공동체치안 활동을 확대하여 가장 안전한 남양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정성과 함께 신중하고 공정한 보도로,모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 시키는
발빠른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손지훈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425-818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남양주경찰서,폴리스트라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