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전국 동주(同州)도시 '관광 할인 풍성'

공립 문화.관광시설 이용 현지 주민과 동일한 혜택

손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8/01/04 [10:35]

양주시, 전국 동주(同州)도시 '관광 할인 풍성'

공립 문화.관광시설 이용 현지 주민과 동일한 혜택

손지훈기자 | 입력 : 2018/01/04 [10:35]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올해부터 양주시민이 전국 동주(同州)도시의 공립 문화관광시설을 이용할 경우 현지 주민들과 동일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     © GNN

동주도시는 양주시를 비롯해 경주, 공주, 광주, 나주, 상주, 여주, 영주, 원주, 전주, 제주, 진주, 청주, 충주, 파주시 등 도시 명칭 뒷자리에 주()가 들어가는 15개 도시를 말한다.

 

동주도시 문화관광 공동할인 제도는 2016년 하반기 전국동주도시협의회 정기회의에서 양주시가 제안한 것으로 지난해 각 회원도시에서 이용료 할인을 위한 조례 개정 등 사전조치를 완료해 올해부터 일제히 시행했다.

 

시 관계자는 동주도시 문화관광시설 방문시 매표소에서 양주시민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동주도시라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진흥을 도모하는 등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체계 구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대상 시설은 동주도시 내 50여개소로 경주시 산림휴양원 30%할인을 비롯해 광주시 곤지암리조트 스키 20%, 여주시 금은모래캠핑장 30%,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 50%, 충주시 생태학습관 20% 등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체 시설과 할인내역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나 블로그(https://blog.naver.com/ju398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정성과 함께 신중하고 공정한 보도로,모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 시키는
발빠른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손지훈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425-818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양주시,동주도시 관광 할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