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28,758
오늘: 3,084
어제: 6,20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수질오염사고 대응 ‘TSKwater’와 업무협약

환경전문 기업과의 협업 통해 하천 보전 도모

손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7/12/15 [09:43]

고양시, 수질오염사고 대응 ‘TSKwater’와 업무협약

환경전문 기업과의 협업 통해 하천 보전 도모

손지훈기자 | 입력 : 2017/12/15 [09:43]

고양시(시장 최성)‘TSKwater’는 지난 14일 상하수도사업소 회의실에서 수질오염 사고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수질오염사고 대응   ‘TSKwater’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사진=고양시청)  © GNNet

 

‘TSKwater’는 고양시 일산, 원능, 벽제, 삼송 하수종말처리장의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환경 기업이다.

 

2017년 고양시 하천에서 발생한 유류사고 등 7건의 수질오염 사고에서 전문 인력과 방제 용품 공급 등 꾸준히 방제작업을 지원해 왔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지난 7월에 발생한 화훼농가 비닐하우스 난방을 위해 사용한 벙커씨유가 하천에 흘러들어 수질을 오염시킨 일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환경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역량 강화로 하천 보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강을 비롯한 지방하천 18개소, 소하천 60개소가 산재해 있는 고양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천 내 수질오염 사고 시 공동방제 작업은 물론, 두 기관의 기술력 결합을 통한 다양한 수질개선 방안 및 생태계보전 기회를 갖게 됐다.

 

이봉운 제2부시장은 이번 수질오염사고 대응 업무협약은 공동방제 및 기술교류 등을 통해 수질보전의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공적 서비스 역량을 강화시키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두 기관의 협업으로 고양시 하천의 보다 더 나은 수질 개선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진정성과 함께 신중하고 공정한 보도로,모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 시키는
발빠른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손지훈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425-818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고양시, ‘TSKwater’와 업무협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