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드림스타트,"빛 나는 꿈을 키우는 별자리 체험"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위해 다양한 사업 적극 추진

고일우기자 | 기사입력 2017/12/01 [16:14]

양주시 드림스타트,"빛 나는 꿈을 키우는 별자리 체험"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위해 다양한 사업 적극 추진

고일우기자 | 입력 : 2017/12/01 [16:14]

양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30일부터1일까지 12일 동안 드림스타트 아동 37명과 함께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빛나는 꿈을 키우는 별자리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양주시 드림스타트. 37명 아동들과 별자리 체험. / (사진=양주시청)    ©GNN

 

이번 체험은 아동들이 미래 과학기술의 핵심인 우주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 탐구 의욕을 가지고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체험에 참여한 아이들은 천문대에서 별자리를 관측하고 우주 영상을 관람하며 별고리 만들기, 우주 탐사 체험, 퀴즈대회 등을 통해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워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새로운 친구들과 우주대원이 되어 목성을 탐사하고 큰 망원경으로 별을 관측하는 등 신기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우주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고 과학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 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건강하게 성장할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리,남양주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배우고 익힌 지식을 고향 발전에 녹여내며 기자 정신을 가지고 지역 발전과 경기도 발전을 이끄는 작은 힘이 되겠습니다."

기자/ 고일우
제보/010-3768-1558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