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학부모와 함께 "더 아름다운 교육을 꿈꾸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부모 평생교육

고일우기자 | 기사입력 2017/11/13 [15:43]

양주시, 학부모와 함께 "더 아름다운 교육을 꿈꾸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부모 평생교육

고일우기자 | 입력 : 2017/11/13 [15:43]

양주 고암중학교(교장 박용섭)는 학부모교육 거점학교로서 지난 5월 19일(금)부터 11월 10(금)까지 8회에 걸쳐 ‘포기할 수 없는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학부모교육을 시행했다.

 

▲  양주시 "포기할 수 없는 자녀 교육"주제로 학부모 교육시행. /(사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GNN

 

이에 따라 관내 학부모 600여명은  교육을 통해 학부모는 교육의 주체로서 학교와 함께 전문적으로 학생을 교육할 수 있게 됐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들과 함께 8회에 걸쳐 “일찍 시작되는 중2병, 아름다운 성 지도하기, 좋은 부모와 자녀 발달, 나를 알고 자녀를 아는 에니어그램, 자녀와의 대화기법 감정코칭, 강점으로 꿈 찾기, 꿈과 공부·직업으로 이어지는 자녀, 4차 산업과 진로교육”을 주제로 교육했다.

 

학부모들은 초빙한 강사의 강연을 들으며 곳곳에서 ‘자신의 자녀 이야기’라며 웃으며, 때로는 눈물을 훔치며 자녀를 생각하는 모습들이 매 회마다 계속됐다.

 

마지막 8회차 연수에는 양주시장, 교육장이 학부모교육 시간에 함께하며 관내 학부모님들의 교육의 열정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모두가 감동할 수 있는 교육도시”에 대한 생각을 말하며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임완택 교육장은 “꿈과 도전, 열정으로 삶을 가꾸어가는 행복교육을 위해 함께 전진하자”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는 학교 교육의 동반자”라는 믿음에서 출발해 동두천양주지역의 학부모들을 전문성과 기다림을 통해 실제적인 자녀 양육 방법을 배우게 한 좋은 사례라 할 수 있겠다.

 

"구리,남양주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배우고 익힌 지식을 고향 발전에 녹여내며 기자 정신을 가지고 지역 발전과 경기도 발전을 이끄는 작은 힘이 되겠습니다."

기자/ 고일우
제보/010-3768-1558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