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차원 "옐로카펫" 설치

어린이 안전도시로서의 역량을 키워 나가다

고일우기자 | 기사입력 2017/11/09 [14:20]

양주시,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차원 "옐로카펫" 설치

어린이 안전도시로서의 역량을 키워 나가다

고일우기자 | 입력 : 2017/11/09 [14:20]

양주시는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7일 양주 덕현초등학교 후문에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양주시,어린이 교통사고예방 옐로카펫 설치. / (사진=양주시청)     © GNN

 

이날 사업 추진에는 시청 공무원, 경찰과, 교사, 학부모, 학생 등 30여명이 참여해 보도 바닥과 벽면에 내구성 좋은 알루미늄 스티커를 이용해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옐로카펫은 외부와 구별되는 공간 형성을 통해 그 내부로 들어가고 싶게 만드는 넛지 효과를 활용하는 보행자 안전시설물로 운전자에게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어린이를 쉽게 인식할 수 있게 하는 등 보행안전 지킴이로서 교통사고를 예방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번 옐로카펫 설치 시범사업을 계기로 어린이 안전 도시로서의 역량을 키워 나가고 학교와 초록우산재단 등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효과 분석 등을 통해 옐로카펫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리,남양주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배우고 익힌 지식을 고향 발전에 녹여내며 기자 정신을 가지고 지역 발전과 경기도 발전을 이끄는 작은 힘이 되겠습니다."

기자/ 고일우
제보/010-3768-1558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