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2017 "주민배심원단 1차 회의"

시민과 약속한 공약 추진상황 객관적 평가

고일우기자 | 기사입력 2017/11/09 [14:37]

의정부시,2017 "주민배심원단 1차 회의"

시민과 약속한 공약 추진상황 객관적 평가

고일우기자 | 입력 : 2017/11/09 [14:37]

의정부시(시장 안병용)8일 민선6기 공약이행 평가를 위한 주민배심원 38명을 위촉하고 주민배심원 1차 회의를 개최했다

 

▲ 의정부시,2017 주민배심원단 회의. / (사진=의정부시청)    © GNN

 

주민배심원제는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사업의 이행여부를 지역 주민에게 직접 평가 받고 개선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지역의 문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체감하고 있는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실질적인 심의를 진행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또한 19세 이상의 지역주민 중 동별 인구비례로 성별, 연령을 고려해 무작위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배심원단의 선발부터 평가까지 모든 과정을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해 평가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

 

이날 주민배심원단은 배심원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기초 교육 및 분임별 토의를 진행했고, 앞으로 공약사업 설명회와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시장의 공약 이행여부를 심의 평가할 예정이다.

 

안시장은이번 주민배심원제는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의 추진상황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아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시정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것이며 앞으로 시정 전반에 대해서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민배심원들은 앞으로 두 차례의 회의를 통해 분임별 안건을 심의하고 평가하여 결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으로, 결과는 1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구리,남양주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배우고 익힌 지식을 고향 발전에 녹여내며 기자 정신을 가지고 지역 발전과 경기도 발전을 이끄는 작은 힘이 되겠습니다."

기자/ 고일우
제보/010-3768-1558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