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27,767
오늘: 2,093
어제: 6,20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지역과 함께 한 학생자치와 배움의 공유

몽실학교, ‘꿈이룸 마을 ․ 창업 프로젝트’발표회

손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7/11/09 [09:40]

경기도교육청,지역과 함께 한 학생자치와 배움의 공유

몽실학교, ‘꿈이룸 마을 ․ 창업 프로젝트’발표회

손지훈기자 | 입력 : 2017/11/09 [09:4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11일 오후 몽실학교 2층 큰 꿈관에서 ‘2017년 꿈이룸 마을 창업 프로젝트 성장 나눔 발표회를 개최한다.

 

▲         ©GNN

 

이번 발표회는 우리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는 주제로 본 프로젝트 성과에 대한 전시 및 체험 마당, 토크 콘서트 등을 운영함으로써 학생자치와 배움의 과정을 공유하는 자리다.

 

발표회에는 꿈이룸 마을 창업 프로젝트를 전개한 초등학교 5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학생 300여 명과 길잡이 교사 27, 참관을 희망하는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탐구 체험 융합형 교육의 마을 프로젝트창업 프로젝트를 무학년제로 기획 운영해 왔다.

 

마을프로젝트는 메추리 기르기, 드론 조립 및 조정, 편곡 및 밴드 연주, 역사 여행, 샌드아트, 연극영화 제작, 자전거 대여소 운영 등 18개의 활동을 전개했다.

 

 

창업프로젝트는 청소년 및 성인 문화경영 마케팅,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물품 제작 및 판매, 아프리카 물부족 국가 어린이 돕기 텀블러 제작 판매, 도시 양봉 등 10개의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 김상규 과장은 학생들은 정기 총회와 팀장 협의회, 전시, 토크쇼, 토론회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쌓아왔다.”면서, “앞으로도 학생이 스스로 기획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중심 교육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정성과 함께 신중하고 공정한 보도로,모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 시키는
발빠른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손지훈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425-818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