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유치, 민주당 의원들도 "힘 보탠다".

강예석위원장.."도와달라" ..민주당 측 " 민경자 의장, 임창열" 최선 다하겠다.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7/11/07 [16:06]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유치, 민주당 의원들도 "힘 보탠다".

강예석위원장.."도와달라" ..민주당 측 " 민경자 의장, 임창열" 최선 다하겠다.

이건구기자 | 입력 : 2017/11/07 [16:06]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 후보지 최종 선정을 불과 6일 앞두고 구리‧남양주시 연합과 양주시의 치열한 유치 경쟁이 펼쳐지고 있어 그 결과에 경기북부 도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윤호중의원.     ©GNN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국회의원과 시의원들이 구리시와 남양주시를 비롯한 경기북부의 균형발전과 북부 도민들의 행복을 위해 여야를 떠난 대승적 지지 동참 의사를 전달해 시민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6일 오후 5시,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제5회 시정자문위원회 회의에서는 경기북부테크노밸리 유치를 위한 정‧관‧민 대동단결을 재 결의했다.

 

이 자리에서 강예석 위원장은 윤호중 의원의 수석보좌관인 임창렬 위원에게 '윤 의원이 여야정치를 떠나 구리시민의 한사람으로서 테크노밸리 유치에 적극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고, 임창렬 보좌관은 흔쾌히 그 뜻을 윤 의원에게 전달할 것을 수락했다.

 

임창렬 위원은 “그간 시민들의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 윤 의원님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 모두 테크노밸리 유치를 반대하거나 방해한 적이 없다. 다만 행정부인 구리시청의 보다 적극적인 협조 요청이 부족해 서운하고 아쉬웠던 것은 사실이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이날 오후 2시 동양대학과의 산학협력 MOU 체결 후, 구리시청 광장에서 진행된 ‘대박터트리기 퍼포먼스’에 구리시의회 박석윤 윤영위원장과 임연옥 의원이 자리를 함께해 구리남양주시 테크노밸리 유치에 힘을 보탤 뜻을 전달했다.

 

구리시의회 민경자의장도 전화통화를 통해 "경기북부테크노밸리의 구리남양주로서 유치는 당연한 일이다. 구리시의회 의장으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유치기원을 위한 동양대학교 학생들과의 대박터트리기 퍼포먼스에 참여한 박석윤위원장과 임연옥시의원./경기북도일보=이건구기자     © GNN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다소 늦은 감이 없진 않지만 구리시를 대표하는 윤호중 국회의원과 여야 시의원들이 시 발전을 위해 모처럼만에 뜻을 모은 것 같아 다행스럽다”며 환영의 뜻을 표시했다. 

 

더불어 “어쩌면 구리시 발전을 위한 마지막 희망이 될지도 모르는 테크노밸리 유치에 각각의 위치에서 마지막 선정일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또한 시 관계자도 “테크노밸리 유치는 개인의 이익과 당리당략을 넘어선 지역발전을 위한 절대절명의 과제이다. 공직자가 아닌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여야의 단합된 모습에 감사를 드리며 이 여세를 몰아서 오는 13일 구리‧남양주시민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감사합니다 구리시민 17/11/07 [18:48]
더불어 모 의원님은 다른걸 하자고 말씀하시던데 이제라도 협력해주다고 하시니 감사합니다. 모 의원 공천주지 마세요 수정 삭제
구리시 국회의원... 구리시 17/11/08 [11:28]
구리시민을 대표하시라고 국회의원 뽑아 준것 입니다. 이번 테크노밸리 선정 관련 국회의원으로서 너무 나 몰라 한것 아닌지요? 지방선거는 수능이 아니라 내신 입니다. 구리시민은 표로 말하겠습니다. 수정 삭제
테크노벨리 유치되니 뒷북? 구리시민 17/11/22 [14:11]
유치전 민주당 도의원등 뭐하셨다가
이제와서 뒷북?
수정 삭제
테크노벨리가 구리시민들에게 무슨 혜택? 나도시민 17/11/24 [10:31]
구리테크노벨리 실질적인 수혜는 지도상으로 보면 갈매동, 별내신도시, 다산신도시 같던데... 다수 구리시민들이 바라는것은 토평벌 개발입니다. 그것보다도 태크노벨리 유치 현수막좀 철거해라. 온통 구리시내에 뒤범벅하더라. 더구나 지저분한 구리시 그놈의 현수막이 더욱 지저분하게 만든다. 그 말도 안되는 강철현수막에 더해서 테크노벨리 현수막 까지 더하면 아마 전국에서 가장 지저분 도시같더라.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