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00,944
오늘: 1,736
어제: 4,656

광고
광고
광고

연천군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산림청 합동훈련 통한 협력체계 구축

고일우기자 | 기사입력 2017/11/03 [12:12]

연천군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산림청 합동훈련 통한 협력체계 구축

고일우기자 | 입력 : 2017/11/03 [12:12]

경기도 연천군은 2일, 신서면 내산리 산36번지 일원에서 서울국유림관리소와 마을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연천군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 연천군과 서울국유림관리소, 마을주민이 함께한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사진=연천군청)     © GNNet

 

이번 훈련은 집중호우에 따른 산사태 재난상황을 가정하여 산사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대응 단계별 상황 전개에 따른 상황 발생지 주민대피를 최우선으로 진행했다.

 

‘2017 연천군 산사태 재난대응 훈련’은 산림청 합동훈련을 통한 협력체계 구축 및 마을주민 참여를 통한 안전문화 의식 확산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이다.

 

당일 집중호우에 따른 산사태발생을 가상으로 산사태예측정보 수신에 따른 상황판단회의, 산사태 예․경보 발령, 산사태취약지역 주민 상황전파를 하고 산사태 취약지(발생지) 응급복구 및 주민 긴급대피 훈련이 시행됐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산사태 재난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으로 지역주민의 재산과 인명피해 방지로 안전한 연천군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다.

"구리,남양주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배우고 익힌 지식을 고향 발전에 녹여내며 기자 정신을 가지고 지역 발전과 경기도 발전을 이끄는 작은 힘이 되겠습니다."

기자/ 고일우
제보/010-3768-1558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