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파주시,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가을철 산불예방 중점 추진

손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7/11/02 [10:00]

파주시,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가을철 산불예방 중점 추진

손지훈기자 | 입력 : 2017/11/02 [10:00]

파주시는 지난 1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발대식을 시작으로 1215일까지 45일간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본격 가을철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

 

▲    산불전문예장진화대 발대식 (사진=파주시청) © GNNet

 

이 기간 파주시 산림농지과는 비상근무조(1/4)를 편성해 비상근무 태세를 갖추고 각 읍면별 3~5명의 산불감시원을 배치해 산불발생 취약지를 중심으로 한 순찰과 감시활동을 강화한다. 또한 산불진화헬기와 산불전문예방진화대로 산불 초동진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산림 인접지역에서 가을걷이 이후 농산 부산물 소각과 생활쓰레기 소각, 등산객에 의한 담뱃불 실화 등으로 산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관내 이통장과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산림인접지역에서의 소각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산불에 대한 시민 의식 제고를 위해 산불가해자는 반드시 검거해 사법처리하고 산림인접 100m이내 소각행위 등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 조치할 계획이다.

 

정명기 시 환경정책국장은 농산폐기물 소각과 등산객 실화로 인한 산불 발생이 많아져 시민의 관심과 의식 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산불감시활동을 통해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정성과 함께 신중하고 공정한 보도로,모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 시키는
발빠른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손지훈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425-818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