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27,807
오늘: 2,133
어제: 6,20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파주시, 취득세 비과세․감면 부동산 전수조사

손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7/11/01 [09:17]

파주시, 취득세 비과세․감면 부동산 전수조사

손지훈기자 | 입력 : 2017/11/01 [09:17]

파주시는 공평과세 실현과 누락세원 발굴을 위해 연말까지 취득세 비과세감면 부동산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     ©GNNet

지방세 비과세감면을 받은 개인법인은 기한내 목적용도에 맞게 사용을 개시해야 하고 일정기간동안 직접 사용해야 한다.

 

이번 조사대상은 종교단체, 농업법인, 산업단지 사업장 등 최근 2-3년간 취득한 비과세감면 부동산으로 유예기간 내 목적사업 미사용 및 매각, 타용도 사용여부 등을 집중 조사한다.

 

조사방법은 1차로 부동산 등기부등본, 건축 인허가 자료 등을 활용해 서면조사를 실시하고 2차적으로 현지 확인을 통해 감면목적에 맞게 사용하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를 통해 감면 요건을 위반한 경우 과세예고를 해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고 소명자료가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에는 비과세감면 받은 세액에 가산세를 포함해 추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비과세감면 혜택을 받은 부동산에 대한 사후관리를 철저히해 탈루세원을 발굴하고 공평과세 실현을 통해 성실납세 풍토를 조성하겠다감면받은 목적대로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자진 신고 납부할 것을 당부했다.

*진정성과 함께 신중하고 공정한 보도로,모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 시키는
발빠른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손지훈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425-818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