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27,777
오늘: 2,103
어제: 6,20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글로벌 브랜드 개발 및 홍보

‘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2점, 우수디자인으로 선정’

강철기자 | 기사입력 2017/10/26 [10:43]

가평군, 글로벌 브랜드 개발 및 홍보

‘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2점, 우수디자인으로 선정’

강철기자 | 입력 : 2017/10/26 [10:43]

가평군이 관광상품 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Jara IsIand’와 ‘숲의 약속(Green Promise)’ 등 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2점이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돼 정부가 인정하는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26일 밝혔다.

 

▲ 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숲의 약속(Green Promise)’ / (사진=가평군청)  © GNNet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인정하는 ‘굿 디자인’은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부여하는 제도이다.

 

'굿 디자인'은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지자체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군이 개발한 자라섬을 상징하는 ‘자라 아일랜드’와 환경질환센터를 상징하는 ‘숲의 약속’ 디자인은 1차 공모심사 통과 후, 다음달 8일부터 5일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게 될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문 전시회인 ‘2017 디자인 코리아’에서 최종 결정된다.

 

전시회에는 국내외 400여개 기업의 최신 디자인 우수제품 2,500여점이 전시되며, 이 기간 6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함으로서 글로벌한 홍보와 네트워크의 장으로 활용된다.

 

이 밖에도 군은 굿 디자인과 함께 세계3대 어워드라 불리는 IF디자인 공모전에도 출품해 군 대표 브랜드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디자인 흐름과 트렌드를 분석해 각 지역을 랜드마크화 하고 글로벌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자체적인 브랜드 개발 및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은 명함, 가방, 포장재, 필기구, CD,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홍보물 및 축제 디자인에 활용할 방침이며,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받게 되면 군 이미지에 대한 고객 믿음이 더욱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은 최근 지역 대표관광지인 자라섬 고유의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하고 특허출원을 완료해 2억여원의 예산을 절감한바 있다.

경기북부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가평군, 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