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27,841
오늘: 2,167
어제: 6,20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수두 · 유행성 이하선염 감염병’ 함께 대비해요!

영・유아, 만12세 이하 어린이 예방접종 권고 및 감염시 주의사항 안내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7/10/25 [09:47]

구리시, ‘수두 · 유행성 이하선염 감염병’ 함께 대비해요!

영・유아, 만12세 이하 어린이 예방접종 권고 및 감염시 주의사항 안내

최규숙기자 | 입력 : 2017/10/25 [09:47]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최근 수두·유행성이하선염 환자 및 집단발생이 증가하고 있고 10월 유행 시기에 접어들어 사전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 구리시보건소 접종실에서 예방접종을 받는 아동 / (사진=구리시청)    © GNNet

 

수두·유행성이하선염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비말) 같은 호흡기 분비물 등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성 감염질환이다.

 

주로 영·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에서 발생률이 높고 봄철 4월~6월까지와 가을철 10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환자발생이 증가한다.

 

시는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면 감염병 발병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감염이 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아동의 보호자는 생후 12~15개월 사이에 수두접종, 12~15개월과 만 4~6세에 MMR접종을 하고 접종 여부를 모르는 경우 예방접종기록을(http://nip.cdc.go.kr) 확인하여 줄 것을 안내했다.

 

아울러 관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만 12세 이하 어린이의 예방접종력을 확인해 접종시기이거나 빠진 경우 접종을 권고하고, 의심환자 진료 시 등원·등교 중지 등 전파 예방교육을 실시 후 관할 보건소에 지체 없이 신고하도록 조치했다.

 

동시에 홈페이지나 지역신문을 활용국가예방접종은 가까운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 거주지 관계없이 무료접종을 당부했다.

 

특히 관내 학교 및 보육시설 226개소를 대상으로 전파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자료, 감염병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이 담은 홍보지를 배포했고, 감염병 사전 예방을 위한 손소독제 및 살균제 2,000개를 관련 기관에 배부하는 등 유행성이하선염에 대한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두·유행성이하선염은 단체생활 할 때 한명만 감염병에 걸려도 집단유행으로 번질 수 있으니 개인위생 실천과 단체생활 예방수칙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구리시, 수두 · 유행성 이하선염 감염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