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서, 노인 교통안전' 형광조끼·LED' 배부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 지속적 실시

손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7/09/29 [10:38]

고양서, 노인 교통안전' 형광조끼·LED' 배부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 지속적 실시

손지훈기자 | 입력 : 2017/09/29 [10:38]

 

고양경찰서(서장 김숙진)29일 밤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르신들께 교통안전용품인 형광조끼 및 소형LED등을 배부했다.

▲ 고양경찰서(서장 김숙진)소속 경찰관들이 직접 노인들에게 안전용품 사용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고양서)    © GNNet

 

 

지난해 보행 중 교통사고 사망자는 65세 이상 노인이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특히, 오후6~8시가 가장 많아 밤길 노인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를 예방하자는 차원에서 안전용품 배부를 실시했다.

    

또한 고양서는 거동이 불편하신 노인의 보행보조기 나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리어카에 직접 달아드리는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형광조끼는 빛이 반사되는 특수물질이 첨가되어있어 밤에도 운전자가 멀리서도 보행자를 볼 수 있으며, 소형LED등은 탈부착이 간편하며 빛이 없이도 50미터 이상의 거리에서도 보행자를 확인할 수 있다.

 

김숙진 서장은 노인들을 위한 교통안전용품이 보행안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노인들의 보행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통안전교육 및 홍보를 실시하여,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고양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정성과 함께 신중하고 공정한 보도로,모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 시키는
발빠른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손지훈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425-818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