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14,819
오늘: 3,592
어제: 6,671

광고
광고
광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교육 자치와 학교 자치 강조

벨기에, 네덜란드와 교육교류 협력 논의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7/09/28 [10:46]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교육 자치와 학교 자치 강조

벨기에, 네덜란드와 교육교류 협력 논의

이건구기자 | 입력 : 2017/09/28 [10:46]

경기혁신교육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3국의 교육기관을 방문 중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5일(현지시간), 벨기에 교육부(화란어권 플랑드르 정부)를 방문하여 교육관계자들과 교육교류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 벨기에와 네덜란드를 방문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한 중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 GNN

 

이날 방문단은 지역 정부 및 언어공동체 권역별 지방 교육 자치의 내용과 교육 핵심 가치에 대해 교육부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육 자치는 학교 자치”라며, “학교 교육은 다양한 교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동기를 만들어 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교육감은 지난 22일 네덜란드 대사관 이윤영 대사와 교육문화 교류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24일에는 벨기에 유럽연합 대사관 김형진 대사와 교육문화 협력 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방문단은 22일 네덜란드 교육문화과학부를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교육교류협력에 대해 논의했으며, 오후에는 로테르담에 있는 Wolfert van Bolselen School (중등학교)을 방문해 학생선택교육과정(HAVO, VWO)을 살펴보고 수업을 참관했다.

 

23일에는 암스테르담 한글학교를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학생교류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후, 방문단은 벨기에 Dalton School과 벨기에 한국문화원과 룩셈부르크 교육아동청소년부와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육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