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청 수화사랑동호회, "수어경연대회" 금상 수상

손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7/09/19 [15:37]

포천시청 수화사랑동호회, "수어경연대회" 금상 수상

손지훈기자 | 입력 : 2017/09/19 [15:37]

 

포천시청 수화사랑동호회는 지난 16일 구리역 광장에서 열린 4회 경기도농문화제 및 수어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  금상 수상을 기뻐하는 "수화사랑동호회"  (사진=포천시)    © GNNet

 

수화의 올바른 보급과 수화인구 확대, 농문화의 이해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을 통한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하여 경기도농아인협회(회장 신동진)가 주최하고 경기도농아인협회 구리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공무원·연합 부문으로 나누어 총 15팀이 경연에 참가하였다.

 

포천시 공무원 15명의 참가자들은 바쁜 업무 일정에도 틈나는 대로 수화를 배워 수화사랑팀명으로 연극(썸남썸녀) 및 노래(희망사항-변진섭, 너를사랑해-한동준)를 수화로 공연해 금상 을 수상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무원이 수어를 배우고 있음을 청각·언어 장애인에게 알려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들고, 꾸준히 수어를 배워 장애인들이 소외받지 않고 더불어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노인장애인과장(한기남)이번 행사에 그치지 않고 모든 장애인과 특히 청각장애인들에 대한 복지시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진정성과 함께 신중하고 공정한 보도로,모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 시키는
발빠른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손지훈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425-818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