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14,820
오늘: 3,593
어제: 6,671

광고
광고
광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궁극적인 교육 자치는 학교 자치”

3권역 교육장 협의회에서 강조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7/09/19 [14:51]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궁극적인 교육 자치는 학교 자치”

3권역 교육장 협의회에서 강조

이건구기자 | 입력 : 2017/09/19 [14:51]

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은 19일 오전 남양주 유릉재실에서 ‘2017년 3권역 교육장 협의회'를 실시했다.

▲ 남양주 유재릉살에서 진행된 경기도교육청 3권역 교육장 협의회에 참석한 이재정 교육감이 교육장들과 현안사황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 GNN

 

이 자리에는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가평, 고양,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 연천, 의정부, 파주, 포천 교육지원청 등 3권역 교육장 8명이 참석하여 교육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미래교육을 위한 지역 특색과 교육자치 실현'을 주제로, ▲ 혁신교육지구 등 혁신교육 확대 방안, ▲ 학교자치 지원 방안, ▲ 학생·교사의 자존감 증대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지역별 사례를 공유하고 현안 과제의 해결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꿈의대학이 새로운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대학뿐만 아니라 기업체, 연구소, 교육부도 함께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궁극적인 교육 자치는 학교 자치”라고 강조하며, “교육장님들께서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가 현장에 정착하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교육감은 이날 오후 구리 스칼라티움에서 열린 구리남양주 지역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 다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 아래 학부모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