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 주택재개발정비구역 내 쌈지공원 조성 공개

쾌적한 주거환경과 도시미관 회복 위한 쌈지공원 조성사업 지속 추진할 것.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7/08/03 [18:16]

의정부시, 주택재개발정비구역 내 쌈지공원 조성 공개

쾌적한 주거환경과 도시미관 회복 위한 쌈지공원 조성사업 지속 추진할 것.

이건구기자 | 입력 : 2017/08/03 [18:16]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달 30일, 금의1주택재개발정비사업구역 내 가능동 35-3번지의 폐·공가를 철거하고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쌈지공원 조성공사를 완료하고 시민에게 공개했다.

▲ 의정부시 금의1주택재개발정비사업지구에 새롭게 개장한 쌈지공원.(사진=의정부시청)     © GNN

 

의정부시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시비 총 30백만원을 투입해 화훼류를 식재하고 182㎡ 규모의 공원조성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성사업은 관내 재개발정비구역 12개소 중에 정비사업 지연 등으로 빈집이 증가하고 장기간 방치됨에 따라 범죄발생의 우려가 있거나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폐ㆍ공가를 대상으로 주민공동이용시설 설치관련 사업 참여 의향이 있는 건축주와의 협의를 통해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쌈지 공원조성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도시미관 회복으로 주민들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찾아갈 수 있는 쌈지공원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관리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