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평군, ‘채무 Zero’선언으로 건전 재정 실현

지방채 잔액 46억원을 내년 전액 상환해 채무 청산 예정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7/07/13 [15:20]

양평군, ‘채무 Zero’선언으로 건전 재정 실현

지방채 잔액 46억원을 내년 전액 상환해 채무 청산 예정

최규숙기자 | 입력 : 2017/07/13 [15:20]

 

양평군이 현재 남은 채무액 46억원을 내년도에 전액 상환해 ‘빚 없는 양평’을 만들겠다고 13일 밝혔다.

▲   (  사진 = 양평군청 )   © GNN

 

군은 지난 2016년 종합운동장 건설 사업을 위한 채무 84억원을 조기 상환한바 있으며, 금년도에도 양평도시계획도로 관련 채무 24억원을 상환했다. 군은 연말까지 용문도시계획도로 등에 대한 77억여원을 상환 예정으로, 연말기준 46억의 채무가 남게 된다.

 

군은 잔여 채무에 대해서도 내년 본예산 편성을 통해 전액을 청산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채무 Zero를 실현하기 위해 재정 운영에 철저를 기하고, 지방채 발행을 억제해 계획된 상환액을 전액 상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재정 건전성 확보를 통해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와 안전 분야, 일자리 창출 등에 재정을 투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