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민장학회, ‘아주 특별한 장학금’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7/05/31 [09:32]

구리시민장학회, ‘아주 특별한 장학금’

최규숙기자 | 입력 : 2017/05/31 [09:32]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30일 구리시민장학회 및 구리시민장학회후원회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주 특별한 감동의‘장학후원금 기탁식’을 가졌다.

 

▲  갈매동에 거주하는 김금녀 어르신은 넉넉하지 않은 형편에도 1천만원을 구리시민장학회에 기탁했다.   ( 사진 =구리시청 )   ©  GNN

 

갈매동에 거주하는 김금녀(여 81세)어르신께서 자신도 넉넉하지 않은 형편에도 불구하고 평생 모은 1천만 원을 지역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구리시민장학회에 후원 기탁했다.

 

김금녀 어르신은 강원도 삼척이 고향이면서 슬하의 3녀를 모두 출가시켰으나 7년 전에 남편과 사별한 후 홀로 생활해오고 있다.

 

갈매보금자리 임대 아파트에 거주하면서 여유롭지 못한 형편 속에서도 1천만 원이라는 큰돈을 장학금으로 흔쾌히 내놓아 주위사람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어르신은 이번 장학후원금 기탁과 관련“어릴 적 6.25 한국전쟁이 터지고 가정 형편이 어려워 많이 배울 수 없었던 것이 늘 마음의 아쉬움으로 남았다”며“비록 천만 원이 큰돈은 아니지만 자라나는 손주 같은 학생들에게 뜻깊게 쓰였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재)구리시민장학회는 어르신의 숭고한 마음이 담긴 장학금을 그 어떤 가치보다 소중하다는 인식으로 구리지역 인재양성에 뜻깊게 사용하겠다는 방침을 세우고 어르신의 정신에 부합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전달키로 했다.

 

백경현 시장은“어르신께서 넉넉하지도 않은 형편에 감당하기 어려운 큰 금액을 장학후원금으로 선뜻 쾌척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와 더불어 존경의 경의를 표한다”며“어르신의 숭고한 뜻을 계승하는 마음을 담아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