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경필지사, 매니페스토 .. 3년 연속 최고

공약 이행완료 분야, 주민소통 분야에서 최고등급(SA)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7/05/29 [12:02]

남경필지사, 매니페스토 .. 3년 연속 최고

공약 이행완료 분야, 주민소통 분야에서 최고등급(SA)

이건구기자 | 입력 : 2017/05/29 [12:02]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실천본부')에 의해 공약을 우수하게 실천하고 있는 자치단체장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29일 '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6기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 따르면 경기도는 서울특별시, 대구광역시, 충청남도,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았다.

 

▲     ©GNN

 남 지사는 지난해 '실천본부'가 실시한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SA를 받아 3년 연속 SA를 받은 자치단체장이 됐다.

 

'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완료 ▲주민소통 ▲재정관리 내역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경기도는 전국 17개 광역시·도 단체 가운데 3위를 차지했으며, 남 지사는 공약 이행완료, 주민소통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았다.

 

경기도는 제주특별자치도,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충청북도,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공약이행 재정계획대비 재정확보율이 높은 지역으로 평가 받았다.

 

특히 '실천본부'는 경기도 107개 공약이 민선6기 10대 정책(NEXT경기10대 과제)에 명확하게 연결돼 있으며, 사업별 공약이행관리체계와 실천계획 속의 사업들도 공약이행을 위한 실천체계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오병권 도 기획조정실장은 “공약은 도민과의 소중한 약속이고, 약속 준수는 신뢰와 소통, 사회통합의 가장 큰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공약을 잘 이행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