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7,614,765
오늘: 3,538
어제: 6,671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슬로라이프 '미식(美食)관광플랫폼' 연구용역 착수

황선호 기자 | 기사입력 2017/04/14 [17:13]

남양주시, 슬로라이프 '미식(美食)관광플랫폼' 연구용역 착수

황선호 기자 | 입력 : 2017/04/14 [17:13]

 

▲  남양주시가 '슬로라이프 미식관광 플랫폼' 조성을 위해 연구용역 착수를 개최했다 (사진 = 남양주시)   © gnn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4일 슬로라이프 미식관광플랫폼을 조성하기 위하여 콘텐츠 개발과 운영설계 연구용역 착수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성공적인 슬로라이프 미식관광플랫폼 조성을 위한 연구 방향, 추진전략, 일정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우상현 복지문화국장은 “본 연구는 슬로라이프 미식관광플랫폼을 조성하기 위한 콘텐츠 개발은 물론 현실적인 운영방안을 포함한 종합적인 마스터플랜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고 했다.

 

이어 “연구 결과를 토대로 설계와 공사를 차질 없이 진행하여 2018년 내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슬로라이프 미식관광플랫폼은 지난해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에서 1위인 굿모닝상을 수상하여 7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한 바 있다.

 

또한 수도권 유일의 슬로시티인 남양주시 조안면을 중심으로 생태, 지역, 미식자원을 융합한 신개념의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다.

 

슬로라이프 미식관광플랫폼은 랜드마크인 ‘미식관광체험관’, 생태형 이동관광을 담당하는 ‘슬로라이프 플랫폼’, 미식전문직업학교인 ‘푸드스타트업스쿨’, 맞춤형 일자리를 추구하는 ‘슬로라이프공유부엌’의 4대 핵심사업으로 구성됐다.

 

한편 세계 유일의 슬로라이프 미식관광플랫폼 조성으로 남양주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북한강 문화관광코리더로서 2020년 500만 관광객이 방문하는 미식도시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