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구리남양주넷의 경기북도일보는 경기도 북부지역에서 자발적인 참여의지를 가진 시민들이 구성한 시민사회 공론의 장으로 올바른 언로(言路)를 확보하고 정직한 논의를 추구하여 지역사회에서 살아있는 정의를 수호 하고 민주적 참여와, 생명과 평화의 가치, 차별을 배제한 인류의 보편적 평등 기틀을 세우는 일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한 언론입니다.
 
1. 경기북도 일보는  청렴. 투명한 대한민국 건설에 앞장서며 특종에 강한 언론 이기보다는 억울함을 당한 국민을 우선하는 언론 입니다.
  
1.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회원가입-시민기자 등록(031-554-9240)-편집의 절차를 거쳐 기사를 올릴 수 있습니다.
 
1.(주)구리남양주넷 경기북도일보는 음란. 폭력을 유발 하는 언어나 이를 연상시키는 광고에 대해서는 청소년 보호를 위해 엄격 제한 합니다.  
  
1.(주)구리남양주넷의 경기북도일보의 모든 취재기사는 편집과정을 거쳐 배치되며 선정성. 폭력성. 모방 범죄를 양상 하는 사건. 사고는 편집에서 누락 될 수 있습니다. 

1.(주)구리남양주넷의 경기북도일보는  경영과 편집이 엄격하게 분리돼 있는 매체로 편집권은 본보 소속 편집국기자를 비롯한 편집/ 자문위원회의 참여자들이 합니다.
 
1.(주)구리남양주넷의 경기북도일보는  일방적인 뉴스전달자보다 정보를 공유하는 NET정신에 입각해 쌍방향소통을 원칙으로 합니다.
 
 
편집. 취재 기자 근무 준수사항  <청렴 서약> 
 
1. 우리는 취재원 보호를 생명처럼 여긴다.
 
2. 우리는 어떠한 권력으로부터의 청탁을 배제 하며 이로 인한 이익을 배척한다.
 
3. 우리는 약자의 편에서서 일하며 다수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4. 우리는 취재과정에 어떠한 특혜나 이익 제공을 거부하며 요구하지도 않는다.
 
5. 우리는 항상 공명 정대하게 취재 .보도에 임하며 이를 생명과 맞바꾸는 명예로 여긴다.  
                          
                                            2004년 8월 15일
                           
                                      (주) 경기북도일보 임. 직원 일동  
 
 
● 회장:서강연
  
● 발행/편집인:오민석외 편집. 취재부 직원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