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양시, 20일 ‘창릉천 유채꽃 축제’ 연다..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3/05/19 [14:59]

고양시, 20일 ‘창릉천 유채꽃 축제’ 연다..

이건구기자 | 입력 : 2023/05/19 [14:59]

▲ 창릉천 유채꽃 축제 포스터(사진제공=고양시청)


경기 고양특례시
(시장 이동환)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창릉천 강매석교공원(강매동 317-23 일원)에서 창릉천 유채꽃축제가 열린다고 19일 밝혔다.

 

창릉천은 매년 5월이면 활짝 핀 유채꽃을 만나볼 수 있는 장소로, 시가 강매동 주민들과 함께 조성한 유채꽃밭은 점점 규모를 넓혀 올해는 24천평에 노란 유채꽃이 만개해있다.

 

개막을 알리는 쏘노리테 앙상블의 식전 4중주 클래식 공연과 함께 20일 오후 2시에는 중앙광장에서 개막식이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20, 21일과 27, 28일 주말동안 유채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도전 프로그램과 마켓,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되며, 평일에는 별도 프로그램 없이 여유롭게 유채꽃밭을 둘러볼 수 있다.

 

아울러, 어린이를 위한 유채꽃 그림 그리기 유채꽃 페이스페인팅 드론체험 시민들이 노래와 춤을 뽐내는 뽐내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꽃과 어울리는 클래식과 통기타 연주 마술 공연 색소폰 연주 등 축제의 즐거움을 더해줄 공연도 마련돼 있다.

 

특히, 꽃차 시음회, 꽃 압화만들기, 다육심기 등 꽃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으며 꽃 수공예 제품을 판매하는 꽃마켓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로컬푸드마켓도 열린다.

 

또한, 유채꽃밭 사이에는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노란 유채꽃 물결을 배경으로 봄날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한편, 축제가 열리는 강매석교공원은 강매동 652-2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며 대중교통으로는 영등포 및 일산 방면은 9707버스, 영등포·덕양 방면은 1082버스로 행주산성입구 정류장에서 하차해 도보로 12분 정도 소요되며, 경의선 행신역과 3호선 화정역 버스정류장에서는 030버스로 종점인 강고산 정류장에 하차하면 된다.

 

끝으로, 김효상 덕양구청장은 창릉천 유채꽃 축제를 통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휴식의 시간을 보내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창릉천은 한강에 인접해 있어 서울, 인천 등 수도권에서도 나들이하기 좋은 위치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