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천군, ㈜프로팩과 연천BIX 입주 협약 체결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3/05/09 [15:31]

연천군, ㈜프로팩과 연천BIX 입주 협약 체결

이건구기자 | 입력 : 2023/05/09 [15:31]

▲ 연천군-㈜프로팩 연천BIX 입주 협약식(사진제공=연천군청)


경기 연천군이 최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김덕현 군수, 프로팩 남경보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연천BIX 입주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프로팩의 사업수행에 필요한 각종 지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으며, 프로팩은 연천BIX 내 산업용지 매입과 산업시설 조성을 위한 총 300여억원 투자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로팩은 연천BIX 30,707부지에 최근 기업의 핵심경영 전략으로 삼고 있는 생분해성 수지 플라스틱 원료 생산을 위한 제조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글로벌 투자협약 등을 위한 전략적 기지로 삼을 계획이다.

 

끝으로, 남 대표는 최근 이슈인 수도권 청정지역 연천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연천BIX에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탄소중립을 위한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연천BIX가 생분해성 수지 생산의 거점지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군수는 이번 입주협약을 계기로 프로팩의 사업 성공을 위해 모든 행정적·재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연천BIX 활성화에도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 통현리 일원에 조성되고 있는 연천BIX는 오는 6월말 준공예정이며, 20216월말 분양 이후 식료품, 화학, 고무·플라스틱 등 25개 기업들이 분양계약을 완료했으며, 오는 6월 제8차 분양을 앞두고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