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 우수상 수상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6:05]

구리시,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 우수상 수상

오종환기자 | 입력 : 2022/06/22 [16:05]

▲ 구리시, 갈매3천 전경(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22, 갈매3천이 행정안전부 주관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장관 표창과 인센티브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최근 5년 내 소하천 정비사업을 완료한 하천 대상 공모를 받아 하는 평가 사업으로, 지난 2010년부터 자연경관을 훼손하지 않고 소하천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정비 자연생태계를 파괴하지 않는 친환경 정비 지역특성을 반영한 정비 치수기능확보 및 주민생활환경 개선 등을 위해 매년 하고 있다.

 

갈매3천이 가지고 있는 도심을 가로지르는 유로의 이설 재이용수를 이용한 사시사철 마르지 않는 하천수 넓은 하천단면을 적용하여 안전한 하천 조성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친환경 생태하천 산책로, 운동시설, 쉼터 등 다양한 친수시설 확보 등의 특색을 바탕으로, 전국에서 선정된 14개 소하천 중 우수상을 수상했다.

 

끝으로, 안승남 시장은 앞으로도 구리시는 꾸준한 하천정비사업을 통해 시의 모든 하천이 안전하고 아름다운 하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