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오는 24일 2022 드론봇 페스티벌 연다..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5:37]

양주시, 오는 24일 2022 드론봇 페스티벌 연다..

이건구기자 | 입력 : 2022/06/20 [15:37]

▲ 양주시, 2022 드론봇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
(양주시장 권한대행 김종석)20,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이 함께하는 2022 양주! 드론봇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광적면 가납리비행장 내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와 육군 지상작전사령부가 주최하고 민관군 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드론봇 경연대회와 함께 군 시범, 지역문화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으며, 지난 5월 가납리 민관군 상생협약 체결의 일환으로써 주민과 시, 군부대 모두가 화합과 상생의 의미를 깊게 되새기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별도로 진행되던 양주 다문화축제와 광적면 건강걷기한마당이 함께 개최돼 더욱 풍성한 잔치가 될 전망이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민관군이 참여하는 드론 날리기 행사를 통해 지역 구성원들이 상생협력을 직접 체험해보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드론봇 경연대회는 주민과 군 측이 참석하는 드론배틀, 드론레이싱, 드론축구, 팝드론배틀, 로봇대회와 군 단독으로 참석하는 대대급 UAV 경연대회와 경계용 드론 경연대회 등 총 7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또한 군 드론·전투장비 전시·체험, 장갑차 탑승 민간 드론업체 전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드론봇 세미나 등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로 군에서는 드론퍼레이드, Army 리스펙트팀 시범, 육군항공 축하비행, 고공강하 시범, 군악대 공연, 의장대·태권도 시범을, 시에서는 한국국악협회 공연, 경기심포니 오케스트라, 전자현악 등 문화공연과 양주소놀이굿, 양주들노래, 양주별산대놀이, 양주농악 등 무형문화재 공연 등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눈과 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끝으로, 김종석 권한대행은 양주시가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민관군 상생과 드론 산업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거듭났으면 한다이번 행사로 양주를 찾아주신 관광객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즐거움으로 치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군 시설 내부에서 진행하는 행사이므로 출입 시 개인별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