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박차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15:06]

포천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박차

이건구기자 | 입력 : 2022/06/17 [15:06]

▲ 포천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문(사진제공=포천시청)


경기 포천시가 17,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응모를 위한 수요 모집을 위해 신북면, 관인면, 화현면 이장협의회를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2종 이상의 에너지원을 주택·공공건물·상업건물 등에 설치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에너지 자립률을 높이고 친환경 에너지 전환 등을 이끌어 기후변화 대응 방안으로 하고 있는 사업으로, 시는 이번 사업 대상지를 중장기 계획과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등 에너지 취약지역인 군내면, 신북면, 창수면, 일동면, 관인면, 화현면으로 정하고 오는 28일까지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치 희망자를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주택(무허가 제외)의 경우 태양광은 3kw, 태양열은 6, 지열은 17.5kw까지 신청 가능하며, 건축물대장·건물 등기부등본, 본인서명사실확인서(면사무소 발급), 자부담금 납입 확약서(면사무소 비치)로 소재지 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수요조사 후 이를 토대로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 공모를 신청할 계획으로, 공모에 선정되면 신청자는 2023년에 설치비의 80%를 지원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전기료 절감 등 에너지복지 혜택뿐만 아니라 친환경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