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장직 인수위원회, ‘공직 사회 혁신’ 주요 과제로 다뤄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15:18]

남양주시 시장직 인수위원회, ‘공직 사회 혁신’ 주요 과제로 다뤄

오종환기자 | 입력 : 2022/06/17 [15:18]

▲ 남양주시 시장직 인수위원회, 정업무보고(사진제공=남양주시 시장직 인수위원회)


경기 남양주시 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지난 14일부터 4일 간의 일정으로 시정업무보고를 진행 중인 가운데 공직 사회 혁신에 대한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17일 인수위에 따르면, 인수위는 16일 진행된 행정기획실의 시정업무보고에서는 자치행정분과 위원들이 폐쇄적인 공직 사회 분위기, 불투명한 인사 시스템, 방어적이고 소극적인 민원 처리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전반적으로 공직 사회의 분위기가 개선돼야 한다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특히, 주광덕 시장 당선인 또한 지난 13일 실국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시민들이 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공직 사회의 쇄신을 주문한 가운데 공직 사회 혁신은 이번 인수위의 중요 과제로 다뤄질 전망이다.

 

이에 대해 인수위는 공직기강을 바로잡기 위해 청렴 관련 교육 등을 통해 공직 윤리가 확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사 시스템을 갖춰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며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개방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인수위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시정업무보고를 통해 부서별 현안과 주요 사업 내용 등을 파악하고, 민선 8기 핵심 추진 과제 등을 설정해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