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남양주시 시장직 인수위원회 명칭 ‘실용과 통합’ 결정

제1차 실무회의에서.. 주광덕 당선인의 ‘시민행복과 시 발전’ 구상에 걸 맞는 계획수립 집중
주 당선인, 언제나 시민 한분 한분이 시장이라는 생각으로 소통하고 민심 경청할 것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2/06/12 [20:43]

민선 8기 남양주시 시장직 인수위원회 명칭 ‘실용과 통합’ 결정

제1차 실무회의에서.. 주광덕 당선인의 ‘시민행복과 시 발전’ 구상에 걸 맞는 계획수립 집중
주 당선인, 언제나 시민 한분 한분이 시장이라는 생각으로 소통하고 민심 경청할 것

이건구기자 | 입력 : 2022/06/12 [20:43]

▲ 온-오프라인 혼용방식으로 진행된 민선8기 남양주시장 인수위 1차 실무회의 현장.(사진=남양주시장 인수위)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과 함께 남양주시 발전의 청사진을 그릴 민선 8기 시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의 명칭이 실용과 통합으로 결정됐다.

 

인수위는 12. 정약용도서관 내 인수위 사무실에서 이철우 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온-오프라인 혼용방식(zoom 화상회의)으로제1차 실무회의를 열고 세부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수위 명칭, 시정 업무보고 계획, 분과위원회별 회의 및 자문회의 일정, 당면 과제 우선순위 등에 관해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먼저 인수위는 실용과 통합이라는 명칭을 통해 인수위의 성격과 지향을 담아내기로 했다. 주광덕 당선인이 밝힌 실무형·현장 중심형·통합형·개방형 인수위라는 구상에 걸맞게 현안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적극적 의견 수렴, 합리적 시정목표 설계에 방점을 찍고 활동하겠다는 것이다.

 

인수위에 따르면 균형 잡힌 정책대안 마련을 통해 오직 시민 행복과 남양주시 발전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데 집중하겠다는 의미를 강조하고자 했다.

 

 

 

회의에서는 인수위 우선 추진 과제 중 공공기관 효율성 제고를 위한 행정혁신 방안도 논의됐다. 공적 영역에 성과 위주의 동기부여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시정목표 달성을 위한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의 행정 편의를 증진한다는 취지이다.

 

인수위는 향후 TF팀 구성 등을 통해 구체적인 행정혁신 로드맵을 수립하고 당선인 취임 후 지속 가능한 시스템으로 제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인수위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에 걸쳐 분야별 시정업무보고를 통해 남양주시 현황을 점검하고, 시정목표 수립을 위한 워크숍 및 자문회의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인수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 이석영광장에서 열린 '남양주시립합창단 호국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에 참석한 주광덕 당선인이 미래의 주역인 아이와 러브 사인을 보내고 있다.(사진=남양주시장 인수위)


한편 이와 같은 인수위의 활동과 별도로 주광덕 당선인은 지난 11일 오전, 다산 배드민턴클럽 새벽반 자체대회와 플로리움 2단지 아파트 테니스클럽 월례대회에 격려 방문 후, ‘2022년 제3회 평내동 주민총회에 이어 남양주시립합창단 호국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에 참석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연일 활발한 시민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주 당선인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민심을 경청하겠다언제나 시민 한분 한분이 시장이라는 생각으로 섬기고, 가장 가까이에 머무는 시장이 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