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2년 그린커튼 3곳 조성 완료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6:42]

양주시, 2022년 그린커튼 3곳 조성 완료

이건구기자 | 입력 : 2022/06/08 [16:42]

▲ 양주시, 그린커튼 설치 현장 전경(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
(시장 권한대행 김종석)8, 도심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와 회천4동 행정복지센터에 조성했던 그린커튼을 재설치하고 추가로 옥정호수도서관에 신규 조성했다고 밝혔다.

 

그린커튼은 건축물 창가나 외벽에 녹색 덩굴식물을 식재함으로써 여름철 태양광을 차단해 실내온도를 낮추고 경관 개선, 소음과 미세먼지를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으로, 특히 그린커튼은 좁은 식재공간에서도 많은 녹지 면적을 확보할 수 있어 다중이용시설인 공공기관, 학교, 도서관 등에 설치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린커튼은 주로 나팔꽃, 제비콩, 조롱박, 수세미 등을 식재해 조성하며, 지난해 회천2·회천4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했던 그린커튼은 주민이동 통로를 터널식으로 만들어 이를 이용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더불어 이번에 새로 조성된 옥정호수도서관 그린커튼은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도시경관 향상과 시각적 더위 경감들의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름철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도심 열섬현상 완화, 미세먼지 저감 등 탄소중립 사회를 대비한 다양한 도심녹화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