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풍년 기원 모내기 시연·공동 실무협의체 정책 간담회 나서..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7:00]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풍년 기원 모내기 시연·공동 실무협의체 정책 간담회 나서..

오종환기자 | 입력 : 2022/05/19 [17:00]

▲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풍년 기원 모내기 시연(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이 19,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와부읍에 소재한 고려대학교 덕소농장에서 풍년을 기원하는 모내기 작업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 시장,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모내기 시연 이후 남양주시와 고려대학교 공동 실무협의체 관계자들 간 정책 간담회가 진행됐다.

 

양 기관은 지난해 4월부터 상호 발전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긴밀한 대화를 이어 왔으며, 같은 해 10지역 상생·상호 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실무협의체 구성(202112), 전체 회의와 대표 정책 간담회 개최(20221), 공동 구상 참여(20224) 등을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조 시장은 이번 행사는 올해 세 번째 참석하는 모내기 행사로, 고려대학교 덕소농장은 잠재적 가치가 높은 곳이다.”라며 시에 들어서는 왕숙1지구에는 4만 평 규모의 산업 단지와 바이오 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으로, 남양주시와 명문 사학 고려대학교가 함께 구상한 전략적 목표를 잘 이뤄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36.5ha 규모의 논, , 허브 농원, 초지 등으로 이뤄진 고려대학교 덕소농장은 자연 학습장으로 운영되며 현재 다양한 선진 농업 관련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