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도시공사, 관내 취약경로당 시설개선 봉사활동 나서..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09:38]

남양주도시공사, 관내 취약경로당 시설개선 봉사활동 나서..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11/25 [09:38]

▲ 남양주도시공사, 관내 취약경로당 시설개선 봉사활동 현장사진(사진제공=남양주도시공사)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신동민)가 25일, 공사의 직원들이 11월 한 달 동안 총 4(4, 5, 23, 24)에 걸쳐 취약경로당을 방문해 시설개선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관내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주요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관내의 경로당 시설개선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지난 2년간의 시설개선 활동을 돌아보고, 수혜자 중심적인 봉사활동 추진을 이어가기 위해, 경로당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조사 결과 시설보수 분야 확대와 LED전등 교체 요구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돼 화도 희망봉사단과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창현4리 경로당의 도배 지원과 9개소 경로당의 누전 점검과 LED 전등교체 등의 보수를 했다.

 

이날 보수작업을 지켜본 내각4리 경로당회장은 낡은 형광등 사용으로 항상 어두침침했던 경로당이 LED 전등 교체로 많이 밝아졌다.”새로운 경로당을 보는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신동민 사장은고령인구가 점차 증가하는 시대에 맞게, 고령친화 사회 구축에 이바지하고자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경로당 시설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히며, “향후에도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