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이 홍보캠페인 나서..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15:40]

구리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이 홍보캠페인 나서..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11/22 [15:40]

▲ 구리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이 홍보캠페인 현장 사진(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22, 지난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구리역 광장과 이문안호수공원에서 시 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영민) 주관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난 91일 개관한 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경찰서, 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화부설 가족상담센터, 도 여성단체협의회 시지회, 좋은마음센터 구리남양주지부등과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아동학대 예방에 동참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주요 행사내용은 아동학대 유형 알아보기 아동학대 신고 방법 올바른 아동 양육 방법 아동학대 인식개선 설문 아동학대 예방 문구가 새겨진 마스크 착용 SNS 챌린지 이벤트 등이었다.

 

또한, 지난 1월 민법상 자녀 징계권 조항 폐지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자녀에 대한 체벌이 사랑의 매라고 인식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교육을 위한 체벌도 금지됐음을 알리고, 아동학대 의심 상황에 대한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4층에 위치한 아동보호전문기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은 학대 피해를 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와 아동학대 예방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을 원할 시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