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진대 재학생, ‘제1회 소셜벤처 모의 IR 창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1/11/19 [11:25]

대진대 재학생, ‘제1회 소셜벤처 모의 IR 창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이건구기자 | 입력 : 2021/11/19 [11:25]

▲ 제1회 전국 대학생 소셜벤처 모의 IR 창업 경진대회에 출전한 대진대 재학생들이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진대학교)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가 소셜벤처 연합대학 추진단(한서대, 인제대, 대진대, 목원대, 선문대)이 지난 1011~1112일에 개최한 ‘2021년 제1회 전국 대학생 소셜벤처 모의 IR 창업 경진대회에서 대진대 창업동아리 11팀이 출전해 최우수상 2, 장려상 1팀 등이 수상해 대진대 재학생들의 역량과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19일 대진대에 따르면 사회적 가치 및 지속 가능한 지구촌 실현을 위해 대학생들의 역량과 재능을 기반으로 문명의 사각지대에 위치한 전 세계 사회계층의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 발굴 및 육성 지원의 목적으로 추진한 이번 대회는 전국 27개 대학에서 대학생 68개 팀 총 218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한서대 태안캠퍼스와 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동시에 실시한 서류 및 발표 평가에서 기업체와 공공기관 대표 등 사회 저명인사들의 객관적인 평가로 진행했으며, 본선 진출팀에 대한 모의 크라우드펀딩행사는 200명 이상의 국민심사단이 직접 소셜벤처 창업 아이디어를 평가했다.

 

이번 IR 경진대회는 총상금 2280만원이 지급되는 규모 있는 대회로서, 대진대는 캠버스팀(글로벌경제학과 장민혁 외 5)과 초록이팀(국제통상학과 정지혜 외 2)이 각각 최우수상인 창업진흥원장상(상금 150만원), 슈루비팀(건축공학전공 김호겸 외 2)이 장려상인 한국창업교육협의회장상(상금 30만원)에 입상해 본선 진출 25개 팀 중 3팀이 입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이다.

 

또한 경진대회에 이어 국민투자자 총 252명 참여해 진행된 노트북 등 총 420만원 상당의 상품이 걸린 모의 크라우드펀딩에서도 본교의 캠버스팀(장민혁 외 5)이 대상을 차지했고, 초록이팀(정지혜 외 2)과 슈루비팀(김호겸 외 2)이 우수상을 차지하는 등의 우수한 실적을 달성했다.

 

 

대진대 창업지원단에서는 이번 대회에 입상한 학생에 대한 엑셀러레이터 등 후속 사업을 진행해 실제 사업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대진대의 창업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창업지원 뿐만 아니라 취업 전후의 자기계발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창업역량 강화, 기업가 정신함양 등의 창업융합전공 정규 교과과정과 DJ창업캠프 등 비교과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다.

 

따라서 대진대는 이를 알차게 활용하면 창업과 취업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기에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으며, 창업지원단에서도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적극적이고도 창의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